맞춤형 현장실습 활성화 고급인재 양성
맞춤형 현장실습 활성화 고급인재 양성
  • 안성수 기자
  • 승인 2018.08.08 19: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아이에스, 4억 상당 장비 산업연수원 충북직업전문학교에 기증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한국산업연수원 충북직업전문학교는 ㈜아이티아이에스와 직업훈련교육발전 및 고급기술인재양성을 위한 '인터네트워킹장비 및 기술교육 기증식'을 8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티아이에스는 한국산업연수원 훈련생들의 질 높은 교육을 위해 4억여 원 상당의 CISCO 인터네트워킹장비를 기증했으며, 나아가 산업현장에 실제 적용 가능한 장비실습교육, 장비전문가 투입 등을 추가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기증식을 시작으로 한국산업연수원과 ㈜아이티아이에스는 지속적인 상호협력과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최적화·전문화 된 실습교육으로 직업훈련교육발전 및 고급기술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아이티아이에스 조종식 대표이사는 "한국산업연수원에서 배출한 기술인력 5명이 현재 근무중인 것을 계기로 장비를 기증하게 됐다"며 "이번 인터네트워킹장비 기증과 함께 산업현장에 실제 적용 가능한 장비실습교육도 추가적으로 지원해 고급기술인재양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연수원 김봉성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라 차세대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급기술인재가 국가 경쟁력을 이끌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기증으로 훈련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비를 기증받는 한국산업연수원 충북직업전문학교는 전국 7천여 개 직업훈련기관 중 상위 5% 직업훈련기관에게만 부여되는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인증을 받은 직업훈련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경태 2018-08-09 08:30:42
현실적인 교육을 위해 직업훈련기관에 이렇게 신식 장비가 들어오는 것은 정말 감축할 일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는 전문기술인재양성을 위해서는 직업훈련기관에 대한 지원이 아껴지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장비의 기증이나, 국가의 지원을 통해 직업훈련기관이 더욱 발전하여 수준 높은 인재가 배출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