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가든쇼' 16일 개막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가든쇼' 16일 개막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8.08.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한 작가정원 선보여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16일 오전 11시에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가든쇼를 무궁화 테마공원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작품 배치도.   행복청 제공.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16일 오전 11시에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가든쇼를 무궁화 테마공원에서 개최한다. 사진은 작품 배치도. / 행복청 제공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16일 오전 11시에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가든쇼'를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무궁화 테마공원에서 개최한다.

정원 문화가 도심 속 여가생활로 새롭게 자리잡으며 정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세종리(S-1생활권)에 조성되는 무궁화테마공원을 무대로 지난 5월 한 달간의 공모를 거쳐 국내외 정원작가 10명을 선발하고 지난 5일에 정원 조성을 완료하였다.

이번 '무궁화 가든쇼'는 충청권 최초의 정원전시회이자 무궁화를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정원전시회로서,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철학을 엿볼 수 있으며, 전시회 이후 공원에 존치되어 생활 속 정원으로 시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작품정원 10개소 중에는 '세계 3대 가든쇼' 중 하나인 '프랑스 쇼몽국제가든페스티벌'에서 조성한 작품이 포함돼 다채로운 무궁화정원을 즐길 수 있다.

개막식은 행복청과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 TJB대전방송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리(S-1생활권) 무궁화 테마공원 내에서 실시되며, 우수작품 시상식, 쇼몽가든페스티벌과 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정원 문화 교류 협약식, 시민정원지킴이 위촉식 등 행사도 진행된다.

박성진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이번 무궁화 가든쇼를 계기로 무궁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좀 더 높아지기를 기대한다." 면서 "11월에 정식 개장하는 무궁화 테마공원이 세종호수공원과 향후 개장할 국립수목원 중앙공원과 함께 행복도시의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