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상당고(교장 이상배)가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상당고(교장 이상배)가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일은 퀴즈 골든벨을 통해 생명존중을 배우고 동물 수제간식을 함께 만들었다.

상당고등학교는 학생 5명씩 10개조로 재능기부팀을 구성하고▶동물사랑, 수제간식 만들기 ▶버킷리스트 ▶생명존중과 혈액이야기 ▶수학·과학 흥미놀이 ▶들꽃 ▶창의수학 ▶스트레스 해소 ▶미래의 로봇 상상하기 등 10개의 주제로 알차게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용암2동주민센터(동장 이관동)는 지난 5월 상당고등학교와 재능기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행복전봇대 그리기, 취약계층 텃발 제작, 지역아동센터 재능기부 등 자원연계 허브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관동 용암2동장은 "앞으로도 재능 기부자를 적극 발굴해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따뜻한 용암2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당고는 '인문독서실천연구회'를 구성하고, 지역 내에서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재능기부 현장을 찾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