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청렴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반부패 개혁' 정부 정책에 따라 다양한 반부패 정책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업무추진비의 경우 집행 내역을 종전 3급에서 4급까지 확대해 매달 공개키로 했다. 또 직원들이 4급 이상 공직자에 대한 청렴도를 평가하고 있다.

시는 청렴콘서트, 청렴음악회, 시민옴부즈만 밴드운용, 청렴소식지 등을 통해 반부패 청렴 분위기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시 주관으로 충청권 광역 단체장과 국민권익위 위원장 등이 참여하는 반부패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0월에는 대전지역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청렴사회 협약식과 선포식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매월 둘 째, 넷 째주 금요일마다 시장과 부시장 등 간부공무원과 직원들이 청렴 방송을 실시한다.

허태정 시장은 지난 10일 첫 방송에 나서 "지금은 우리나라가 청렴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개혁의 시기로 대전시 공직자들이 변화와 개혁의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 이동한 감사관은 "내부적으로 반부패 혁신 동력을 마련해가면서 대외적으로는 민관 소통과 협치를 통해 사회적 청렴 수준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