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일원
제21회 책읽는청주 선포식·개막식도 함께 열려

지난해 열렸던 맑은고을 북누리 축제. / 청주시립도서관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도서관(관장 김수자)은 오는 18일 아침 10시부터 늦은 밤 10시까지 용암동 시립도서관과 보람어린이공원 일대에서 맑은 고을 북누리 독서 축제를 개최한다.

'독서, 일상의 휴(休)'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축제는 제21회 책읽는청주 선포식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보람어린이공원 옆 소풍길과 시립도서관에서 시민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프리마켓, 아이들의 상상력을 확대시켜줄 VR체험관, 드론전시체험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삶의 스트레스로 지친 우리의 삶을 위로해 주러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의 저자 이병률 작가와,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의 백영옥 작가의 강연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책을 읽고 체험을 할 수 있는 그림책 작가 강연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고두영 마술사의 매직쇼를 비롯해 축제의 흥을 키워줄 버스킹 및 재즈공연과 이상조와 함께하는 북콘서트도 개최된다.

여름날의 열기를 식히기 위해 깜짝 이벤트로 페트병을 활용해 물총을 만든 후 다함께 물총놀이를, 해가 진 후 이야기존에서 오싹한 여름밤이란 주제로 귀신이야기극을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나무아래 독서공간, 그림책 포토존 등 책과 함께 축제를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이날 맑은고을 북누리 개막식으로 진행되는 '제21회 책읽는청주 선포식' 에 참석한 시민들에게는 인기 있는 도서와 문구세트, 당일 운영하는 푸드트럭 시식권 등을 추첨해서 나눠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