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지원 등 건의

조병옥 음성군수가 군정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정부 예산을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 음성군청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군정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정부 예산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하는 등 국비확보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라는 큰 성과를 거둔 조병옥 군수는 이날 건의에서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지원(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평생학습관 건립사업, 음성읍 복합 커뮤니티센터 신축, 향토민속자료전시관 내진보강사업 등 굵직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정부 예산지원이 반드시 필요함을 설명했다.

최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잰걸음을 하고 있는 음성군은 보고회 개최와 사업부서별로 충북도와 정부부처를 잇따라 방문, 사업설명과 정보를 교환하는 등 적극적인 정부예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음성군 관계자는 "내년도 정부예산에 우리군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추경에도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용역비 등을 반영해 지속적인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