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서산시가 폐기물과 순환자원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온라인 환경정보센터인 '순환자원정보센터'(http://re.or.kr.)이용을 당부했다.

순환자원정보센터는 폐기물과 순환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폐기물 공급자와 수요자 간 최적의 맞춤식 정보를 제공하는 폐자원 종합 정보 시스템이다.

공급자가 폐기물이나 순환자원정보를 등록하면 수요자가 검색을 통해 원하는 폐자원을 입찰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폐기물을 배출, 운반, 처리하는 자 및 일반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폐기물뿐만 아니라 순환자원, 재활용제품 등을 거래할 수 있다.

또 중고물품 거래장터, 유통지원 서비스, 수의견적서비스, 무료 입찰시스템, 재고 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공동주택과 민간수거업체 간 계약 시 필요한 정보인 재활용품 시장가격의 변동률 등 공동주택 재활용품의 안정적인 수거체계 유지를 위해 규정한 '공동주택 재활용품 관리지침'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자원순환 정보를 한 곳에서 손쉽게 알 수 있는 순환자원정보센터를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며 "아파트, 민간수거업체(고물상), 기업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활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