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앞두고 노후 교통신호기와 철주에 대한 정비에 나서기로 했다. / 대전시
대전시는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앞두고 노후 교통신호기와 철주에 대한 정비에 나서기로 했다. / 대전시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앞두고 노후 교통신호기와 철주에 대한 정비에 나서기로 했다.

시는 유성구 화암네거리 등 5개 교차로에 노후된 철주와 오동작 발생으로 사고 우려가 높은 신호등 설비 80개를 오는 11월 말까지 정비할 계획이다.

이는 2019년 대전방문의 해에 대전을 찾는 손님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나아가 도시환경 개선과 교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함이다.

시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17개 교차로에 대한 노후 교통신호기 및 철주 교체사업을 완료했다. 올해 하반기까지 5개 교차로를 추가 정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요 간선도로에 대한 노후 교통신호기를 지속적으로 교체해 대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교통과학도시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예산을 반영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선진도시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시민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대전세무서 단일로 외 11개 교차로에 교통신호등을 신설했다. 또 판암 단일로 외 45개 교차로 교통신호제어기 교체와 반석고네거리 외 9개 교차로 교통신호등 설비 이설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