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상당구 탑대성동행정복지센터는 16일 집안에 쓰레기를 쌓아 놓고 생활하던 독거노인 이모(여·67)씨의 집을 대청소했다. / 청주시 탑대성동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상당구 탑대성동행정복지센터는 16일 집안에 쓰레기를 쌓아 놓고 생활하던 독거노인 이모(여·67)씨의 집을 대청소했다.

이날 탑대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협의회 20여 명은 함께 봉사단을 구성해 집안에 있던 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수거했다.

분리수거된 쓰레기량은 1톤 트럭 2대 분량이었으며 깨끗해진 집안을 보고 대상자 이씨는 "기쁨과 고마움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씨는 남편과 오래전에 이혼하고 자녀들과는 단절되어 홀로 생활하고 있었으며 시장에서 야채장사를 하면서 쓰레기와 함께 생활해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염만영 탑대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돈수 통장협의회장은 "내 집 일처럼 혼연일체가 돼 집전체를 정리해 깨끗하게 집청소를 마칠 수가 있었다"며 "기뻐하는 어르신을 보니 힘이 나고 지금처럼 우리 주변 이웃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