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조길형 충주시장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는 조길형 시장이 '2018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자치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교육감,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민간단체 등을 격려하고 더 좋은 지방자치를 이루는데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제정됐다.

시상은 ▶국정 ▶광역자치 ▶기초자치 ▶공직자 ▶사회단체 5개 부문으로 나눠 매년 이뤄진다.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은 한국지방자치학회의 후원을 받아 지난달 20일까지 지방자치 발전에 공로가 있는 부문별 대상자 신청을 받았으며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에는 국정 부문 2명, 광역자치 부문 8명, 기초자치 부문 9명, 공무원 부문 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 시장은 민선 6, 7기 충주시정을 이끌며 시정 각 분야에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원칙과 상식, 공정과 투명, 실용행정이라는 행정의 보편적 가치를 조직문화이자 경쟁력으로 뿌리내리도록 해 시정전반에 변화와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