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군은 21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내 교육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육발전을 도모하고자 교육행정협의회 협약식을 가졌다./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군은 21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 지역사회 내 교육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육발전을 도모하고자 교육행정협의회 협약식을 가졌다.
 
음성교육행정협의회는 조병옥 음성군수와 이중용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이 공동위원장이고, 당연직 위원 4명, 위촉직 위원 6명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음성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시설 확충 등 ▶학교교육여건 개선 ▶교육유해환경 시설의 개선 ▶교육격차 해소 ▶우수인재 양성 ▶평생교육 활성화 ▶교육사업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게 되며, 공동으로 협력하고 상호 교육협력이 필요한 안건을 발굴해 논의를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중용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협약식을 계기로 교육지원청과 자치단체 간 유기적이고 강화된 협력체계 구축으로 다올찬 음성교육을 실현하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