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감면 혜택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보은군은 연일 지속된 폭염이 장기화 됨에 따라 전기료 감면을 받을 수 있으나 미처 못받고 있는 요금감면 사각지대를 31일까지 집중 발굴한다고 밝혔다.

보은군은 전기료 걱정으로 냉방을 꺼리는 취약계층이 전기료를 감면 받아 무더운 여름에 적절한 냉방을 통해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관내 모든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각종 회의때 요금 감면사항을 안내하고 있으며 저소득 가구에 홍보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

감면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이며 최고 2만원까지 전기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이외에 TV수신료, 통신, 가스 요금 등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감면 받고자 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요금청구 고지서를 가지고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일괄신청 할 수 있으며, 감면 혜택의 자세한 내용도 행정복지센터에서 함께 안내 받을 수 있다.

공용분 희망복지지원팀장은 "저소득층 감면 혜택을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통해 모든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