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드림스타트가 23일 천안시청 복지문화국장실에서 '희망RUN 운동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 '박홍해물찜(대표 박언섭)'과 '상민이네대패&차돌(대표 박한수)' 소상공인 2곳은 저소득 아동 운동화 지원을 위해 천안시복지재단에 지정 기탁 후원을 약속했다.

이달부터 매월 두 가게는 후원 대상인 천안시드림스타트 이용 저소득 아동 24명에게 각 5만원 상당의 상품권 1장씩을 1년간 지원할 예정으로, 각 저소득 아동은 총 12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지원사업은 아동들의 민감한 감수성을 고려해 상품이 아닌 상품권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대상 아동이 판매 매장에서 선호하는 디자인과 브랜드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만족도를 높였다.

박한수 대표는 "작은 나눔이지만 좋은 곳에 쓰여서 마음이 기쁘다"며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상인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해 더욱 많은 아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미숙 천안시 복지문화국장은 "아동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소중한 존재임을 느끼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가졌으면 한다"며 "천안시는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