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세대 주민들이 동화구연을 배우고 있다. / 영동군 제공
5060세대 주민들이 동화구연을 배우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열려라 이야기 주머니, 어르신 동화구연 양성과정' 수료식이 27일 레인보우영동도서관에서 열렸다.

이번 과정은 5060세대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양성과정이 총20회 60시간으로 진행됐다.

영동군이 추진하는 아이와 노인이 더불어 함께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일환이다.

수료식에서 이혜원(60·영동읍) 씨는 "어릴 때 할머니, 할아버지로부터 옛이야기를 들으며 꿈과 희망을 키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다"며 "자라나는 새싹 어린이들에게 지혜와 용기 그리고 꿈을 키워주는 재미있는 동화구연을 할 수 있게 돼 설레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자격증 시험을 통과하면 동화구연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동아리 활동 후 내년부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동화를 읽어주는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5060세대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기회 및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무릎교육의 전통을 잇는 동화구연을 매개로 아이들과 함께 어우러져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사회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