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취창업지원센터는 2학기 개강을 맞아 지난 27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우수벤처기업' 견학을 실시했다./강동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취창업지원센터는 2학기 개강을 맞아 지난 27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우수벤처기업' 견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견학에서는 창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청년창업문화 촉진을 위해 ▶메이커스페이스 ▶시제품 전시관 ▶스타트업 입주기업 CEO 간담회 등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시설 체험과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휴대용 공기청정기 'Soopi'개발을 진행 중인 피코피코의 김우찬 대표와 함께 청년혁신가의 브랜드 히스토리, 성공 팁, 최신 창업시장 트렌드 습득에 대한 간담회를 갖는 등 풍성한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가한 서승우(컴퓨터정보과) 학생은 "스타트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장에 와서 많은 것을 보고 느꼈다"며 "아이디어 시제품제작 활동에 이러한 창업 인큐베이팅 시설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업동아리 활동 ▶창업셀럽과의 만남 ▶창업캠프 등을 연계한 디딤돌Start Up! 패키지를 적극 활용해 학생 창업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