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2021년, 대전 국제컨벤션사업의 중심 될 것"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 뉴시스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은 28일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DCC) 건립에 필요한 국비 128억원이 확보됐다고 밝혔다.

따라서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지역자율계정 기본한도 문제라는 암초에 걸려 난항을 겪던 DCC 건립 사업은 다시 순항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 엑스포 재창조사업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 내 현 무역전시관 부지에 지상 2층, 지하 2층 등 연면적 4만970㎡ 규모의 전시시설을 갖추는 사업이다.

현재 대전을 비롯한 중부권은 대덕 R&D특구,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등 국책사업에 따른 관련 기업·단체들의 전시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반경 120km 이내에 대전무역전시관을 제외한 전시시설이 없어 DCC 건립사업 추진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박 의원은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가 완공되는 2021년이 되면 대전은 명실상부한 국제컨벤션사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4차산업혁명특별시를 지향하는 대전, 바이오 특화지구 오송, 실질적 행정수도인 세종 등 인근 도시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국제전시와 각종 국제행사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의원은 이어 "뿐만 아니라 쇼핑, 의료, 관광, 휴식이 복합된 MICE 관광복합단지의 대표 도시 대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며 "오랜 시간 동안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온 만큼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가 차질없이 2021년에 완공될 수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애정을 가지고 챙겨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