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중부매일 장영선 기자] 보령시는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보령을 알릴 수 있는 특색 있고 창의적인 영상을 발굴하기 위해 2018년 SNS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또는 관광객의 입장에서 본 보령의 참신한 모습을 담고, 국민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보다 지역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공모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 간으로, 관광, 축제, 자연, 사람, 문화 등 보령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영상물이면 가능하다.

출품규격은 다큐,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패러디, 모션그래픽, CF, 드라마, 셀프영상, 항공촬영, 타임랩스 등 순수 창작영상으로 3분 이내여야 하고, 해상도는 1280×720p 이상, 파일형식은 MP4, WMV, AVI, MOV 등이다.

응모는 개인 또는 팀 당 1편 이내로 이메일(cnnews01@naver.com)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제작 영상,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를 같이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영상규격, 주제적합성 여부 등 내부심사와 활용성, 지역성, 완성도, 창의성 등 항목별 점수 부여한 심사위원 평가로 진행돼 11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보령시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포스트, 유튜브)와 인터넷방송(보령TV), 시정홍보시스템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총 상금은 500만원으로 최우수상은 100만원, 우수(2편)은 각 80만원, 장려(2편)는 각 60만 원, 입선(4편)은 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