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경찰서(서장 육종명)는 지난 28일 공주경찰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수호천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공주관내 읍, 면 협의회장 8명을 수호천사로 위촉, 경찰서로 초청해 어르신 교통사고의 심각성과 예방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교통사고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공주경찰서 교통안전 수호천사는 매일 1회 이상 마을방송을 하고, 경찰서에서 매달 전달해주는 교통안전 관련 정보를 마을 사람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교통시설에 관한 건의사항 등 소통의 창구가 되어 매달 열릴 교통안전 시설심의위원회에 적극적 안건을 제출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공주경찰서는 9월 중 관내 읍, 면 이장단 회의를 방문하여 250여명의 이장들을 상대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수호천사 위촉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남창희 회장님은 "귀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서장님께 감사드리고,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해내겠다"고 말했다.

육종명 공주경찰서장은 "교통안전 수호천사에 위촉되신 이장님들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고, 공주 어르신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