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특수교사 및 유·초·중·고 통합학급 교사 대상

음성교육청(교육장 이중용)은 지난 28일에 관내 특수교사 및 유·초·중·고 통합학급 교사, 학교폭력 담당교사대상으로 '장애학생 성폭력 예방 및 상담 지원 연수'를 실시했다./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교육청(교육장 이중용)은 지난 28일에 관내 특수교사 및 유·초·중·고 통합학급 교사, 학교폭력 담당교사대상으로 '장애학생 성폭력 예방 및 상담 지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활동의 일환으로 성폭력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장애학생들의 성폭력 사례를 공유하고 성폭력 예방을 위해 교사들이 할 수 있는 성교육 지도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 그리고 학교폭력을 담당하는 교직원들이 장애학생 성폭력 예방대책과 대처방안 습득을 통한 역량을 강화했으며, 성폭력 범죄의 처벌 및 절차를 이해함에 따라 장애인 성폭력 관련법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실제 현장에서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식과 방법을 배워서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성주 음성교육지원청 센터장은 " 특수교육대상학생 성폭력 예방 및 상담 지원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성교육지도 방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