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9일 6급 직원·소방직원과 간담회…건의사항 청취

이춘희 세종시장이 시정 3기를 맞아 좋은 일터 만들기를 위해 시 공직자와의 직급별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행보에 나섰다. / 세종시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시정 3기를 맞아 좋은 일터 만들기를 위해 시 공직자와의 직급별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행보에 나섰다.

이 시장은 지난 23일 구내식당에서 6급 직원과 저녁식사를 진행한데 이어 29일에는 관내 식당에서 소방직원 15명과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고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해 조직문화 개선 등 좋은 일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 시장은 소방직원들이 제안한 24시간 어린이집 조성과 부부공무원 근무여건 조성 등에 대해 필요성에 공감하고, 관련 부서에 사례조사 등을 주문하고, 지난 23일 6급 직원과의 간담회에서는 하위직 공무원의 고충을 해결해주는 상급자의 역할과 사무관 승진을 위한 역량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 시장은 내달 12일에는 농업직렬, 14일 공무직, 18일 7급 직원, 19일 8·9급 직원과의 간담회를 갖고 소통행정을 이어갈 예정이며, 직급별 간담회에서 고충과 애로사항, 아이디어 등은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