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영동읍 난계국악당에서 열린 난계국악단 기획공연에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 일반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우리소리의 흥겨움에 푹 빠졌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이 8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난계국악단 기획공연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공연은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혜택을 제공하고 지역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국악을 조금 더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서다.

30일 오전 영동읍 난계국악당에서 진행된 공연은 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 일반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우리소리의 흥겨움에 푹 빠졌다.

특히, 넌 할수 있어, 아기염소 등의 동요로 경쾌하고 발랄한 공연을 이어가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국악의 매력을 쉽고 자세하게 풀어내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즐거운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애향심을 기르고 우리문화가 가진 독특한 재미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식 프로그램 개발로 모든 군민들이 보다 다양한 문화혜택들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 난계국악단은 1991년 5월 전국 최초의 군립 국악 관현악단으로 출발해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계승·발전시키고,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 서는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