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매주 목요일 진행

제천시 보건소가 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프로그램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만관리 조리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 제천시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 보건소(소장 조종휘)가 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만관리 조리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오전 10시)진행되는 조리체험 교실은 운동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5대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식재료에 대한 영양교육과 식이요법을 병행, 운동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조리체험 교실은 ▶1주차 식이조절의 중요성 ▶2주차 포만감을 주는 식사 ▶3주차 음식 속 식욕 낮추는 재료찾기 ▶4주차 저칼로리 간식만들기 순으로 진행된다.

6일 1주차 교육에서는 식이조절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비만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지역민들이 스스로 비만관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나아가 건강행태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641-3283, 32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