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예지중고 총학생회는 3, 4일 시교육청의 직무유기에 대해 시의회의 행정감사를 촉구하는 집회를 실시한다.

예지중고 총학생회의 주장에 따르면 지난달 학교 건물의 안전성과 관련해 시교육청에 민원을 제기했으나 담당자가 현장 확인도 없이 권한과 규정이 없다는 답변만 하고 있다는 것.

김기임 총학생회장(여, 고3)은 "만학 학생들이 불안과 불편한 사항을 건의해도 시교육청은 규정 탓만 한다"며 "정작 예지재단과 학교에 대한 관리감독 권한은 모두 시교육청에 있는 것이 법"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예지재단의 무책임하고 무능한 학교운영으로 학습자가 학습권을 침해받고 있고 안전상 불안감을 호소해도 대전교육청은 요지부동"이라며 "시민들의 대의기관인 의회에 만학도의 설움과 학교의 실상을 알려서 시교육청의 직무유기 행위를 바로잡게 하고자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총학생회는 기자회견문을 발표하고 공식 질의서를 시교육청에 접수했다.

질의서에는 예지재단 지위승계 과정의 금품 거래 사실에 대한 검찰 고발조치 및 원천적 지위승계 취소처분 여부를 물었다.

또 예지재단이 지위승계 시 학교 자가건물 확보를 위해 20억 원을 조성키로 한 승인조건을 이행치 않는 부분에 대한 지도 방침을 따졌다.

함께 최근 재단 측의 무리한 복직교사 문제 처리·회의록 미공개·이사회 권한 위임 등 현저히 정관을 위배사항에 대한 주무관청으로서의 지도방침 등이다.

총학생회는 이번 질의에 대한 교육청의 답변이 미진할 경우 수업거부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4일 집회는 수업이 진행되는 시간인 오전 10시에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예지중고 총학생회는 지난달 29일 대전교육청의 직무유기를 규탄하는 기자회견문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