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옥 충주시의원.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의회 홍진옥 의원이 '자유한국당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및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홍 의원은 지난달 28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자유한국당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총회에서 '자유한국당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또 지난달 31일과 이달 1일 양일 간 서울 강서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으로 열린 정기 워크숍 및 총회에서 자유한국당 대표 후보로 출마해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제 6기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전국 광역·기초의회 여성의원 1천60명으로 구성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대표 1인과 자유한국당 대표 1인이 공동으로 맡고 임기는 2년이다.

여성의원들의 네트워크 형성과 여성정치세력화를 도모하기 위한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전국지방의회 여성의원들의 연대 단체다.

홍 의원은 "2개의 전국여성지방의원 단체 공동대표를 동시에 맡게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공동대표로서 여성지방의원들간의 협력과 연대 사업을 펼치고 여성지방의원들이 각 지역 의회에서 리더십으로 성장하고 더욱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의원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해온 공로로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