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접수
음성군,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접수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8.09.0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만 60세 이상 노인 채용기업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5일부터 만 60세 이상의 노인을 5%이상 채용한 기업에 대해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하는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을 접수받는다.

지난해 음성군에서 ㈜제일, ㈜농업회사법인내일식품, 태웅식품(주), 이삭식품(주) 4개 기업이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음성군은 올해도 관내 다수 업체가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을 수 있도록 2달간의 집중홍보 기간을 운영하는 등 인증잠재기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이미지 제고는 물론 인증패 교부, 충청북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 박람회·전시회 참가 우선지원, 지방세관련 세무조사 2년 유예, 도 주요행사 우선초청 등 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0월 19일까지 음성군 사회복지과로 방문 또는 우편(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에 한함)으로 서류접수가 가능하며, 신청서류는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 043-871-3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군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확산과 고용에 노력한 우수기업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며,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이 많아져 많은 노인들께 안정적인 일자리가 제공되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