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해결, 시정발전 현장행정 추진

김정섭 공주시장 남공주 산업단지 현장 방문 사진. / 공주시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김정섭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도시재생 뉴딜사업현장, 남공주산업단지, 나래원 등을 방문, 현장 곳곳을 돌아보며 사업 전반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공주시의 주요 역점 및 현안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제점을 공유해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공주시가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옥룡동 버드나무1길 일원에 2021년까지 335억원(국비 149억원, 시비 117억원, 기타69억원)을 투입해 공산성 어울림센터 조성, 복합주차장 조성, 백제 테마가로, 공산성 마을둘레길 조성,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한다.

김정섭 시장은 사업현장 부지를 둘러보고 위치에 따른 세부계획을 점검하는 등 행정서비스의 불편을 해소하고 마을 공동체 형성, 주거복지 실현 등으로 마을 활력을 더하기 위한 긍정적인 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남공주산업단지 조성사업은 2021년까지 검상동 76만 1천㎡ 부지에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급경사지 제척 요청 및 지형변화지수 등에 대한 현장을 파악하고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나래원의 경우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돼 공주, 청양, 부여의 장사시설 공동이용목적으로 부족한 장사시설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지역생활권협력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가 있다.

이 곳에서는 화장로, 봉안당 등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현황 브리핑을 통해 나래원 운영의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을 실시했다.

시는 이날 방문 이후에도 장애인 종합복지관, 산림휴양마을, 민간호텔 건설사업 등 사업현장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현황보고를 받고, 문제점이나 추진계획에 대한 논의 할 계획이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모든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기에 사업현장방문을 통해 시정 주요사업의 추진상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민원을 해결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행정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