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과 한국가스안전공사는 5일 일자리 창출과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음성군
조병옥 음성군수(왼쪽)와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장은 5일 공사내 회의실에서 일자리 창출과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음성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과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5일 음성지역 일자리창출과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조병옥 음성군수,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개최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음성지역 일자리창출 협력사업 추진, 가스분야 맞춤형 일자리 발굴을 위한 상호지원,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활성화, 관련 정보 및 인프라 공유 등이다.

올 하반기에 시범적으로 'LP가스 안전지킴이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음성군이 일자리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적 관계를 구축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으며, 음성군의 가스안전망 구축과 동시에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모두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혁신도시를 지역의 성장 거점으로 육성한다는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의 정책에 발맞춰 지역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같은 공공기관의 역할과 기여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지자체 간 상생 협업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11개 공공기관 중 가장 먼저 이전을 완료했으며, 주요 사업내용으로 가스사고 예방, 사고발생 시 재난관리 및 대응, 사고 원인 분석, 가스안전 산업 발전 등의 역할을 하는 국내 유일의 가스안전 관리 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