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8일간 제천체육관에서

포스터. / KOVO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2018 제천·KAL컵 남자프로배구대회가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8일간 제천체육관에서 열린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주관하는 본 대회는 A조(한국전력, KB손해보험, OK저축은행, 현대캐피탈), B조(우리카드, 삼성화재, 대한항공, JT(일본))등 8개팀이 총 15경기를 치른다.

해외클럽 팀으로 초청된 JT(일본)는 2017-2018 일본 V리그 3위에 오른 강팀이다.

또한 이번 대회를 앞두고 활발한 FA 이적이 이뤄졌다. 이 중 남자부 FA 최대어였던 현대캐피탈 전광인, 삼성화재 송희채 등이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배구 팬들을 만날 것이다.

호주 국가대표 출신이자 JT의 외국인 선수인 토마스 에드가와 우리카드 아가메즈는 NH농협 2013-2014, 2014-2015 V-리그에서 LIG손해보험(현 KB손해보험)과 현대캐피탈에서 활약한 경력이 있다.

외국인 선수 출전이 결정되면 에드가와 아가메즈의 대결구도가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이번 대회도 여자부 컵대회와 마찬가지로 시상을 3위까지 확대했으며 상금규모도 우승 5천만원, 준우승 3천만원, 3위 1천만원으로 늘렸다.

경기방식은 여자부 컵대회와 동일하게 2개 조의 조별리그를 거친 후 각 조 1, 2위가 토너먼트를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

준결승에서 패한 두 팀은 세트 득실률, 점수 득실률 순에 따라 3, 4위를 정한다.

2018 제천 · KAL컵 남자프로배구대회의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1588-7890)에서 지난 3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예매가 시작됐으며 현장 구매는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제천시 배구협회 이건희 회장은 "대회기간 중 한국배구연맹이 사용하는 예산 만 수억원 정도로, 선수 및 임원, 응원단까지 따지면 수십억원의 경제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며"예선전부터 결승까지 전 경기가 TV중계돼 제천을 전국에 알리는 절호의 기회이다"고 말했다.


한편 9일 오후 3시 개막식에는 가수 홍진영이 공연을 하며 개막식 날 입장 관중 선착순 300명에게 마스크팩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이 대회기간동안 경기장을 찾을 때마다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스탬프북을 준비하여 8개의 스탬프를 모두 채운 팬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천300만원 상당의 캠핑 트레일러를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