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한 강나루 단양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1학년 학생
로컬푸드 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한 강나루 단양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1학년 학생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단양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장경환) 1학년 강나루 학생이 지난 8일 열린 '2018 로컬푸드 페스티벌' 로컬푸드 농산물과자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해 학교의 명예를 빛냈다.

학교 측에 따르면 '로컬푸드 페스티벌'은 친환경 농특산물을 이용한 요리경연대회로, 신선한 먹거리와 먹을거리를 소개해 친환경 음식발굴 및 로컬푸드의 관심을 끌어 올리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대회에서 강나루 학생은 '글레이즈를 이용한 에끌레어'를 출품해 영예의 금상을 차지했다.

앞서 지난 5월 20일 열린 '2018 대한미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코스, 단품요리 라이브 경연에서도 이 학교 2학년 이예지, 권예린이 은상을, 신정현, 박기훈, 최형묵, 정준영이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다운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수업 및 방과후 시간을 통해 배운 요리실력을 마음껏 펼쳐 좋은 결과를 기져왔다"며"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자율동아리 우주스토리, 굿베이커 활동의 결과물로도 여겨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