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주), 사업비 500억 투자
바이오시밀러·췌장암 치료제 신약개발 연구 생산거점 구축
일자리 창출·경제 활성화 기여 기대...해외기업 오송 관심

11일 열린 싱가포르 외국인 투자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주)의 오송 제1캠퍼스 준공식에서 이시종 충북지사와 회사 대표 등이 축하 박수를 보내고 있다./ 충북도 제공

[중부매일 최동일 기자] '바이오 클러스터'가 구축되는 오송 충북경제자유구역에 싱가포르 외국인 투자기업이 입주해 바이오 메카 오송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게 됐다.

충북경제자유구역 개청이래 첫 입주 싱가포르 외국인 투자기업인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주)이 11일 오송 바이오메디컬지구(1단지)에 제1캠퍼스를 준공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시종 충북지사, 김진우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대표, 박소연 싱가포르 프레스티지바이오 파마 대표, 조셉 테이 싱가포르 Octava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협력사 및 관계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회사는 이번 제1캠퍼스 준공으로 바이오시밀러와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와 제품 생산이 가능해져 글로벌 바이오제약사로의 진입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준공한 오송1캠퍼스는 총사업비 500억원을 들여 부지 1만560㎡에 지하1층, 지상5층 건물로 지난해 8월 착공해 1년여만에 가동준비를 마쳤다.

또한 유방암 및 대장암 등을 치료하는 바이오시밀러와 췌장암 치료제 신약을 개발하는 연구소와 소규모 생산 시설을 내년 3월 착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 회사는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오는 2025년까지 2천억원 투자규모의 연구소와 생산시설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1천100만달러의 외자 유치 등 순차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앞으로 200여명의 신규 일자리창출이 예상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종 지사는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주)이 글로벌 수준의 최고의 바이오클러스터가 구축된 충북경제자유구역 오송에서 글로벌 바이오제약사로 성장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