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전통문화회, 가족 및 내외국인 관광객 특별투어 운영

재래시장 방문에 나선 세계소방관경기대회 외국인 참가자들
재래시장 방문에 나선 세계소방관경기대회 외국인 참가자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외국 선수들이 충주 전통시장의 매력에 빠지고 있다

충주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는 충주전통문화회는 세계소방관경기대회를 맞아 대회기간 충주를 찾는 소방관 가족과 내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특별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특별투어는 유적지와 전통시장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기획됐으며 전통시장에서는 무료시식회와 사물놀이, 깜짝경매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방문객을 맞고 있다.

지난 11일 열린 특별투어에는 인도와 스페인, 캐나다, 에콰도르에서 온 30여 명의 소방관 선수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중앙탑공원과 탄금대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자유시장과 무학시장을 찾았다.

이날 자유·무학시장상인회에서는 사물놀이와 무료시식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방문 선수들을 즐겁게 했으며 특히 떡메치기 체험이 인기를 끌었다.

투어 참가 선수들은 이날 떡메를 쳐서 만든 인절미도 시식하며 '베리 굿'을 연발했다.

충주전통문화회 관계자는 "특별투어가 외국 소방관들로부터 호응을 얻고있는 만큼 오는 16일까지 특별투어를 계속하고 투호, 제기차기 등 새로운 이벤트도 준비해 투어 참여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