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교육청은 최근 SNS를 통해 알려진 A사립여고 교사들의 학생 대상 성희롱 관련, 사실이 확인되면 '성비위 교원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현재 학생들 전수 조사와 교직원 면담 등으로 사안 조사를 실시하고 있고 해당 교사들을 수업에서 배제시켰다. 또 학교측과 학생들 학습권 보호를 위한 후속 조치를 협의하고 있다.

14일부터 학생들 심리치유 지원을 위해 민간 성폭력 예방교육 전문가를 투입, 교육 및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피해정도가 심한 학생은 집중 상담을 하고 소속 학급도 4~5시간 교육을 병행하는 등 전문적인 지원 시스템을 가동한다. 건전한 성문화 형성을 위해 전체학급 교육도 실시한다.

교직원들은 1~2시간 특별 교육을 하고 성비위 관련 교직원은 1대 1 면담 및 상담으로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강화한다.

각종 행사 및 연수 시 성폭력 예방 매뉴얼 준수를 강조하고 교장과 교감, 업무 담당교사를 중심으로 성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교육청 임창수 교육국장은 "철저한 진상 조사 후 관련 교원 비위 정도에 따라 엄정한 처분이 이뤄질 것"이라며 "앞으로 성폭력 예방교육 전문 컨설팅단을 구성, 사안 발생 시 재발 및 심리지원 등을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학교는 성희롱·차별 폭로, 사건이 커지면서 가해자로 지목된 교사 10여명은 교내에서 전교생들에게 사과했다. 또 정도가 심한 교사 2명은 수업에서 배제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