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후원·한국자유총연맹청주시지회 주관

한국자유총연맹 청주시지회는 광복73주년, 분단73주년을 맞아 13일 청주시 아트홀에서 자유민주주의를 굳건히 지켜온 참전용사와 어르신 800여 명을 초청해 통일기원한마당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 한국자유총연맹 청주시지회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한국자유총연맹 청주시지회(회장 유종선)는 광복73주년, 분단73주년을 맞아 13일 청주시 아트홀에서 자유민주주의를 굳건히 지켜온 참전용사와 어르신 800여 명을 초청해 통일기원한마당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의 후원으로 한국자유총연맹청주시지회에서 주관해 개최됐으며, 동춘타악예술단, 반딧불예술단, 신나라 승승장구의 식전공연과 기념식 및 평양민속예술단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은 "오늘 행사가 올바른 역사관과 투철한 국가관을 형성하는데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들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종선 청주시지회장은 "대한민국을 반석위에 올려놓으신 참전용사 분들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분단된 조국 통일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뜻있는 자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