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동 미니복합타운 내 건설 중인 행복주택 조감도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가 신월동 미니복합타운 내 건설 중인 행복주택 입주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내년 2월 입주 예정인 제천 행복주택의 총 세대수는 420세대로 이번 모집 세대는 209세대(45㎡ 73세대, 59㎡ 136세대)다

행복주택의 공급대상은 산업단지근로자와 신혼부부, 청년, 대학생, 고령자 등이며 이번 모집은 입주자격을 일부 완화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자격조건은 해당세대 소득이 도시근로자 가구 당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당초 100% 이하)로 완화됐으며 자동차가액도 2천850만 원 이하(당초 2천545만 원 이하)로 완화됐다.

임대조건은 공급 계층별로 달리 적용되며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는 상호 전환이 가능해 입주자 형편에 따라 한도 범위 내에서 보증금을 올리고 월임대료를 낮추거나 보증금을 낮추고 월 임대료를 올릴 수 있다.

입주신청 접수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에서 현장접수로 진행하며, 12월 5일께 당첨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공고문 및 신청서류는 17일부터 제천시청홈페이지(www.jecheon.go.kr)와 제천행복주택 사이트(http://jecheon-happyhous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