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리더십' 주제로 박현모 한국형리더십개발원장 특강

음성상공회의소(회장 박병욱)는 지난 13일 극동대학교 대회의실에서 회원기업 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차 음성군경제포럼'을 개최했다. / 음성상공회의소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상공회의소(회장 박병욱)는 지난 13일 극동대학교 대회의실에서 회원기업 대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차 음성군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형리더십개발원 박현모 원장을 초청, '세종대왕 리더십(소통과 협업)'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에 나선 박 원장은 세종실록에 기록된 사례를 중심으로 세종대왕의 리더십을 설명하면서 "현대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복잡한 갈등문제도 세종의 리더십을 통해 해법을 찾을 수 있을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더는 소통할 때 세종대왕의 5단계 대화법인 "어찌하면 좋은가(물음으로 말문 열기), 그대의 말이 매우 좋다(긍정적 반

응하기), 나는 잘 알지 못한다(겸손하게 의견 듣기), 이전 의견을 검토하자(생각과 사람을 연결), 진심을 다해 솔선(책임지고 대화를 실천)하는 자세로 조직을 이끌어야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고 협업의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음성군 경제포럼'은 음성군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음성상의와 극동대가 공동주관하며, 매월 두 번째 목요일 오후 5시 음성상의 교육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