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박춘섭 조달청장과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17일 오후 대전광역시 대덕구 소재 한국수자원공사에서 물 산업 관련 창업, 벤처기업의 공공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물 산업 관련 기술개발제품이 공공조달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K-water 물산업 오픈 플랫폼' 구축 및 'K-water Startup Hub' 조성을 통해 기술기반 창업, 벤처기업을 육성하고,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조달청 벤처나라에 추천하게 된다.

조달청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천한 기술우수제품을 벤처나라에 상품등록 후 지정증서 부여, 조달등록교육 및 각종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천하는 물 산업 기반 우수한 창업, 벤처기업 기술제품이 벤처나라 등록상품에 대한 기술 및 품질수준을 높이고 공공조달시장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국내 물 산업을 효과적으로 육성하고 창업, 벤처기업 제품의 신규 공공조달시장을 개척해 국가 혁신성장,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