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공주의 야간상설공연으로 시작한 '백제 미마지 탈이온다'의 공연이 야간상설의 인기몰이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공주 지역의 '2018 올해의 관광도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이 공연은 백제의 고도 공주에서 웅진 백제를 느끼게 하는 새로운 콘텐츠의 발굴과 대표적인 브랜드공연으로 우뚝 설 전망이다.

이 공연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홀수 번째 토요일 저녁 공산성 옆 곰탑무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 다섯 번의 공연을 앞두고 있는 이 공연은 제64회 백제문화제기간 중 이달 18(화)일 저녁 8시에 금강신관공원 주무대 대 공연장으로 옮겨져 관광객을 위한 특별공연으로 올려 질 예정이다.

'미마지 탈이온다'는 옛 선인들의 예술혼을 담아 백제기악의 인물인 오공, 오녀, 가루라, 곤륜 등을 등장시켜 넌버벌 뮤지컬 형식으로 창작화한 작품이다.

백제기악은 1400년 전 일본에 꽃 핀 한류의 원조로, 백제의 정신과 숨결이 담겨있는 춤 공연이다.

천년 한류 미마지 탈을 재창출해 백제역사의 원형성을 알리고 관객모두 공감할 수 있는 작품으로 구성하였다.

예술감독을 맡은 공주대학교 최선교수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한 브랜드 공연이 공주의 차별적 문화콘텐츠로서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하여 다시 찾고 싶은 공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공주의 문화예술이 백제춤으로 흥겹게 다시 일어나길 원한다"고 말했다.이병인/공주.(사진설명)백제 미마자 탈이온다 공연 사진/공주시 제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