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본부는 제13회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9개, 동메달 9개를 획득했다. / 대전시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소방본부는 제13회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9개, 동메달 9개를 획득했다.

지난 9일 개막해 18일 폐막하는 이번 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50개국 6천여 명이 참가했다.

대전시에서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158명이 철인3종, 보디빌딩 등 37개 종목에 참가했다.

시는 지난 11일 배드민턴 복식 금메달을 시작으로, 보디빌딩, 탁구, 철인3종, 수영, 최강소방관 등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했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마라톤에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 줄다리기에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등 성적을 거두면서 대회를 마무리했다.

대회기간 중 제31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소방산업 EXPO, 대한민국 소방정책 국제심포지엄, 제19회 전국119동요대회 등 주요행사가 같이 진행됐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 "의사소통이 쉽지는 않았지만 눈빛과 몸짓으로 서로가 하나라는 것을 느꼈다"며 "전 세계소방관들과 스포츠를 통해 하나 된 모습으로 경기장에서 땀을 흘려보니, 열정만큼은 세계 소방관이 똑같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