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기 사격, 이채현 계주, 박대환 복싱 금메달 획득

세계소방관대회 족구 경기에 충북단체로 출전해 금메달을 딴 안창균 소방장(사진 오른쪽 2번째)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소방서(서장 송정호)는 제13회 충주 세계소방관 경기대회에서 사격, 복싱, 육상, 족구 등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9일 충주시에서 개최된 세계소방관 경기대회는 전 세계 60개국 7천여 명의 전·현직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 등이 자리를 함께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친목과 화합, 교육의 장을 펼치는 대회로 17일 폐막했다.

영동소방서는 사격(Trap) 경기에서 영동119구조대에 근무하는 소방위 김덕기(50)소방관이 금메달, 양산전담의용소방대원 권영출(52)씨가 동메달을 차지했다.

복싱(65kg 이하)에서 영동119구조대 소방사 박대환(29) 소방관이 금메달을 수상했다.

또한 중앙119안전센터 소방장 안창균(45) 소방관은 충북 단체로 족구대회 출전해 금메달, 여자 육상대회에서 황간119안전센터 소방장 이채현(38·여) 소방관이 계주 금메달, 100·200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영동소방서는 바쁜 현장 업무와 교대근무속에서도 대회기간 동안 최강소방관경기, 농구, 볼링 등 총 21경기 종목에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60여 명이 출전해 세계 각국의 소방관들과 열띤 경쟁을 벌였다.

송정호 소방서장은"전 세계 소방관들의 교류의 장인 세계소방관 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직원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영동소방서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