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미취학 어린이 식품안전 인형극 '인기'
청양군 미취학 어린이 식품안전 인형극 '인기'
  • 김준기 기자
  • 승인 2018.09.1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어린이집 23개소 참여
청양군이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품안전 인형극 공연이 열리고 있다./청양군 제공
청양군이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품안전 인형극 공연이 열리고 있다. / 청양군 제공

[중부매일 김준기 기자] 청양군은 지난 18일 청양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23개소의 원아 57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품안전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에 기획한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철저한 손 씻기,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직접보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생동감 있게 인형극으로 구성해 참가 어린이들은 진행자의 동작에 맞추어 율동을 따라 하기도 하고 큰 소리로 노래를 따라 부르는 등 어린이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공연에는 관내 미취학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편식예방, 인스턴트식품 안 먹기, 싱겁게 먹기 등 건강한 식생활 실천유도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어린이 식품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한편 청양군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식품안전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