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주)·현대건설기계(주)
비석새마을금고·가가산업 등 쌀 등 기탁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추석명절을 앞두고 음성지역에서 쌀과 라면 등의 생필품 등이 잇따라 기탁되고 있다.

음성군 소이면 소재 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 음성공장과 현대건설기계㈜ 음성공장은 19일 소이면사무소를 방문, "소이면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430만원 상당의 쌀(20kg) 28포대와 건어물 세트를 기탁했다.

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 김진수 상무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위문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문화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가가산업(대표 김종환)도 맹동면에 이웃돕기 사랑의 쌀 300kg을 기탁했다.

가가산업 김종환 대표는 "관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따뜻 맞이하고자 처음으로 쌀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음성 비석새마을금고(이사장 박광서)도 18일에 추석명절을 앞두고 백미 20kg 20포와 라면 40박스, 생활용 물품 20개로 비석새마을금고 사무실 앞에서 읍성읍, 소이면, 원남면에 거주하는 경제활동이 어려운 이웃 20명에게 직접 전달했다.

비석새마을금고 박광서 이사장은 "많은 양의 물품은 아니지만 이번에 전달하는 쌀과 라면을 통해서 소외된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생극면 직원들은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2가구에 이불(22만원 상당)을 기탁했으며 생극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기관사회단체들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돕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관내 복지대상자들의 훈훈한 추석명절 맞이를 위한 릴레이가 펼쳐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