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1사(社) 1교(校) 금융교육' 결연사업 일환

음성 무극초(교장 한백순)는 19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음성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무극초(교장 한백순)는 19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무극초와 금융감독원의 결연을 통한 '1사(社) 1교(校) 금융교육' 사업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금융이야기를 통해 현명하게 선택하여 소비하고 저축하는 방법을 익혔으며, 각종 금융기관의 기능과 관계를 알아보는 활동과 위폐 감별 및 금융 관련 직업정보 탐색도 해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평소 금융이라는 것에 대해 많이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화폐의 흐름과 가치에 대해 배우고, 경제와 관련한 놀이 활동을 해봄으로써 호기심과 재미를 느꼈다. 또한 금융기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현명한 금융생활을 탐색해 보는 기회도 갖게 되었다.

한백순 무극초 교장은 "학생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하는 데 교육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경제생활을 현명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유의미하고 유익한 다양한 경제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