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향상 독서체험 체험부스 운영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금산기적의도서관은 오는 29일 기적의도서관 앞 충효예 광장에서 '2018 금산기적의도서관 책축제'를 개최한다.

기적의 도서관 책 축제는 매년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 사회적 이슈 등을 반영해 책주제 주제를 선정하는데, 올해 주제는 '있는 그대로가 좋아'이다.

아이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책축제 운영프로그램은 공연 및 전시, 독서체험부스, 알뜰장터 크게 세가지로 나뉜다.

공연 및 전시프로그램은 피아니스트가 들려주는 동화이야기, 어린이극 '호랑이와 곶감' 등 온 가족이 참여 할 수 있는 공연과 책축제 체험도서 전시 등 전시코너로 구성됐다.

독서체험프로그램으로는 '민들레는 민들레'등 총14개 부스가 마련된다.

이밖에 충남 그림책 연대의 작가과 함께하는 책과 함께 놀아요 및 책 읽어주는 마법사 등 책 읽기 프로그램과 창비출판사에서 준비한 '읽어주는 더 책' 마당 도 함께 열린다.

알뜰장터를 새롭게 신설해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 등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책축제의 장점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축제 주제인 자존감, 자긍심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어린이와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