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0일까지 3일간 순천향대 교내에서 열린 '2018 피닉시아 축제'에서 학과별로 운영하던 주점이 사라지고 푸드트럭이 등장, 안전축제로 탈바꿈한 가운데 학생들이 푸드트럭 앞에서 축제를 즐기고 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18일~20일까지 교내 일원에서 총학생회 주최로 '2018 피닉시아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올해부터 대학 축제에서 학생들의 주류 판매가 금지되면서 축제 분위기가 많이 달라진 가운데 푸드트럭 행렬이 등장, 주점자리를 대신한 새 풍경으로 등장했다.

이처럼 대학축제에서 터줏대감 '주점'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대신한 것이 바로 '푸드트럭'. 지난 18일부터 사흘간 열린 순천향대 피닉시아 축제에서는 닭꼬치, 바비큐, 스테이크, 핫도그, 아이스크림, 컵밥, 햄버거 등 대학생들이 즐겨 찾는 메뉴 위주의 푸드트럭 20대를 운영,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대학관계자는 총학생회와 협의하여 학과별 주점은 없도록 하는 대신 20대의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교내 편의점 및 푸드트럭 안에서도 주류판매를 엄격히 금지하고 음주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외부에서 구입하는 경우에만 가능한 것으로 제한 했다고 설명했다.

축제 기간 동안 학생들의 먹거리를 합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대안으로 총학생회가 섭외한 것인데 몇 년전부터 교내 행사에서 푸드트럭이 선보이면서 의외로 반응이 좋다는 평가다.

축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18일에는 ▲향록가요제 ▲개그맨 김재우 초청 토크쇼 '순천향인의 마음대로' ▲뮤지컬 공연 '당신의 RED에게', 19일에는 ▲순천향 갓 탤런트, 20일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초청 'Fall in Beauty'가 열렸다.

또한, 3일간 피닉스광장에 펼쳐진 ▲피크닉존에서 번호팅과 다양한 보드게임이, 희망풍선장학금 마련을 위한 ▲기부 바자회, ▲서바이벌 게임 '순천향 그라운드'도 학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아산시에 '재해대책 계획서'를 제출했고 축제기간 무대 설치, 프로그램 운영에 최우선은 학우들의 안전으로 정하고, 시설물 및 운영상에 철저한 대비책 마련에 대비했다.

해병전우회는 3일간 오후 5시부터 새벽1시까지 교통통제 및 내부순찰은 물론 불법 노점상 학내진입 통제와 소화기 배치, 불법 주차 단속에 나서는 등 보이지 않는 곳의 안전에도 소홀하지 않았다.

또, 몰래카메라 탐지기를 활용해 캠퍼스 내 전 건물 여자화장실 설치유무를 확인한 것과 행정부서에서는 ▲심리건강상담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인권센터 ▲보건센터 부스를 운영해 대학생활에 어려움 가진 학생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치유를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는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교내 학생회관 앞 부스존에서는 지역사회 봉사를 위한 기금 마련 부스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홍보대사 알리미 회원들이 간편한 탄산음료와 기념품을 판매해 사랑의 연탄봉사를 위한 기금마련에 나서 지나가는 학우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이들은 매년 아산시 온양2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정례화하면서 지역봉사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