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루페 특별귀화 기념 '청양 칠갑산 전국 마라톤대회'
에루페 특별귀화 기념 '청양 칠갑산 전국 마라톤대회'
  • 김준기 기자
  • 승인 2018.09.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포스터. / 청양군

[중부매일 김준기 기자] 청양군은 다음달 7일 '2018 청양 칠갑산 전국마라톤 대회'를 청양 백세공원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마라톤협회가 주최하고 청양군육상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케냐 출신 마라토너 윌슨 로야나에 에루페(30·청양군청 소속)의 지난달 3일 대한민국 특별귀화 승인을 기념하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스포츠 마케팅으로 급부상하는 청양군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데 특별한 의미가 있다.

에루페 선수는 2015년 7월부터 오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청양군청 소속으로, 서울 국제마라톤대회에서 4번, 경주 국제마라톤대회에서 3번 우승했다.

특히 올해 대회엔 김돈곤 군수, 김기준 부군수가 직접 참여해 청양군 마라톤 발전을 위해 선수들과 함께 뛸 계획이라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대회 종목은 하프, 10㎞, 5㎞ 3개 종목으로 나뉘어 열리며, 전국 각지에서 마라톤 동호회와 가족 단위, 직장동료 등 마라토너들이 대거 참가해 열띤 레이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코스는 청양 백세공원을 출발해 구기자타운을 거쳐 칠갑호 주변 도로를 달려 다시 백세공원으로 골인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하프코스는 청양의 맑고 깨끗한 공기를 내뿜는 칠갑산과 청평호수만큼이나 아름다운 칠갑호 주변을 달리는 코스로 마라톤 동호인들에게 환상의 코스라 불려도 좋을 만큼 멋진 코스이다.

10km와 5km 코스는 모두 완만한 지형으로 펼쳐져 있어 도전한다면 참가자 누구나 완주할 수 있는 무난한 코스이다.

참가 신청은 청양 칠갑산 전국마라톤 홈페이지 (http://cyrun.co.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한국마라톤협회(☎02-2647-4488~9)로 다음 달 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김돈곤 군수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대회유치는 직접적인 경제적 효과와 함께 스포츠 메카 청양의 이미지를 상승하는데 큰 효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대회를 중심으로 유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