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원구 내덕2동행정복지센터는 27일 오송읍사무소와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소외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를 나누기 위해 통합사례관리회의를 가졌다. / 청주 내덕2동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청원구 내덕2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반동진)는 27일 오송읍사무소(읍장 박봉규)와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소외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를 나누기 위해 통합사례관리회의를 가졌다.

이번 통합사례회의는 권역형 맞춤형복지팀을 운용중인 내덕2동 맞춤형복지팀(팀장 김태웅)과 오송읍 맞춤형복지팀(팀장 유미강)이 함께하는 자리를 갖고 통합사례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및 고난이도 신규 발굴 대상자 사례관리, 기관별 민·관 협력 자원 관리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유미강 팀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공무원이 먼저 찾아가 개개인의 환경에 맞춰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맞춤형복지팀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나아가 통합사례관리를 적극 활용하여 대상자의 욕구 조사와 그에 따른 서비스를 계획 수립·연계 및 빈곤 예방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내덕2동과 통합사례관리회의를 개최했다" 고 말했다.

김태웅 맞춤형복지팀장은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통합사례관리회의 개최에 대해 먼저 연락을 주신 유미강 팀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통합사례관리회의를 통해 오송읍 맞춤형복지팀과 교류한 다양한 업무 노하우를 토대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