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구강보건사업을 유치원·어린이집의 학사과정과 연계한 원에게 인센티브 프로그램 '뽀글뽀글 치카교실'을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아산시보건소 인터넷 카페에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연령의 구강교육교재와 교안을 배포해 학기 초 생활습관 교육 시 구강교육을 하고 카페에 교육 결과를 올리는 것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유아 구강사업은 영구치가 나오기 시작하는 7세에 집중돼 있으며 5, 6세는 유치원·어린이집의 교사가 주도해 구강교육을 실시하도록 했다.

특히 유치원의 요청으로 개설된'뽀글뽀글 치카교실'은 올해 구강보건사업에 참여한 유치원·어린이집 89개소 중 교사 주도로 구강교육을 실시한 22개소를 구강이동진료차량으로 찾아가서 진행할 계획이다.

유아 특성에 맞춰 놀이와 체험식 교육 즉 '치과의사체험'과'6세 어금니 만들기 체험', '치아홈메우기 비누 만들기'등이 실시되며 치과의사의 구강검사와 구강결과통신문 발송이 실시된다.

아산시보건소 담당자는 "앞으로도 유치원의 건강에 대한 요구를 적극적 으로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아생활 터 내 건강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