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 정책성과와 비전을 종합 정리한 세종교육백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세종교육백서는 지난 3년간 세종교육이 걸어온 길을 세종시교육청 4대 정책방향 별로 정리하여 세종교육가족과 공유하고 교육정책 추진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발간됐다.

백서의 발간 방향은 주요 정책 분야별 객관적 기술로 기록물로의 가치를 제고하고, 다양한 시각 자료 활용으로 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며, 세종교육가족 모든 주체의 노력과 성과가 드러나도록 세종교육공동체적 관점에서 작성하고자 했다.

백서는 크게 세 부분으로 제1부 한눈에 보는 세종교육은 사진으로 보는 세종교육 3년, 세종교육정책 기본 방향, 교육청과 학교의 일반 현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제2부 세종교육 3년의 혁신은 제1장 민주적 공동체로 성장하는 학교, 제2장 교수·학습 중심의 새로운 학교, 제3장 협력으로 상생하는 지역교육공동체, 제4장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 체제 등 세종교육 4대 정책방향을 중심으로 56개 주요 목차를 선정하여 세종교육 3년의 혁신 성과와 비전을 심도있게 조명했다.

제3부 세종교육 그 밖의 기록들은 교육청과 학교의 주요 통계와 연도별 학교설립 현황, 세종교육대상 수상자 명단 등 세종교육 3년간의 유의미한 기록들을 수록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발간사에서 "이번 세종교육백서에 기록된 지난 3년간의 도약, 성공, 좌절의 교훈들은 우리 세종교육의 미래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세종의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