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지난 2일 오후 1시부터 교내 본부동에서 교양 과목인 '천안의 이해' 강의에 구본영 천안시장을 초청해 '천안학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백석대학교를 찾은 구본영 천안시장은 재학생들에게 "여러분들이 머물고 있는 천안이라는 도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며 천안의 역사, 천안의 현재, 천안 출신 역사적 인물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구 시장은 다양한 사진 자료는 물론 관련 설화까지 준비해 재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강에 참석한 백석대 사범학부 최광현 씨(21)는 "우리 대학이 있는 천안이라는 도시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된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대학시절 동안 이곳에 머무는 만큼 이 도시를 더욱 즐기고 알아가기 위해 노력해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의 '천안의 이해' 수업은 대학이 위치한 천안시의 현재, 미래, 역사적 사건과 인물, 독립정신, 문화재 등에 대해 알아보고 재학생들이 지역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매주 같은 교수가 수업을 진행하는 일반 수업과는 달리 다양한 교수진이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재학생들의 선호도가 높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천안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백석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