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방문·우편 접수

청주공예비엔날레가 2019청주공예비엔날레를 이끌 전시감독을 공개모집한다. 사진은 2017 제10회 청주공예비엔날레 기획전 현장. / 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공예비엔날레가 '2019청주공예비엔날레'를 이끌 전시감독을 공모한다.

공모에서 선정된 전시감독은 '2019청주공예비엔날레'의 주제와 방향설정, 기획전 구성 등 전시와 관련한 업무를 총괄 운영하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로 청주공예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www.okcj.org)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서는 이메일과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는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1차 서류심사, 2차 기획안 발표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올해 전시감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청주공예비엔날레 관계자는 "공예에 대한 새로운 담론을 펼칠 역량 있는 국내외 전시 기획자들을 선정하기 위해 지명공모 방식이 아닌 공개지원 공모방식을 택했다"며 "이번 전시감독 선정이 청주공예비엔날레만의 위상과 정체성을 확고히 보여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1999년 시작돼 격년으로 개최돼온 청주공예비엔날레는 2019년 가을 11회 공예비엔날레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